NHN, 블록체인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게임베이스 적용
NHN, 블록체인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게임베이스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트컨 블록체인 전략 P&E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사진=NHN)
라이트컨 블록체인 전략 P&E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사진=NHN)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NHN이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의 효율적인 P&E(Play and Earn)게임 개발 지원에 나섰다.

NHN은 라이트컨이 개발한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게임플랫폼 '게임베이스'을 공급하고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 및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위믹스 플랫폼 기반의 블록체인 전략 P&E 게임으로, 지난 2월에 글로벌 출시된 후 이용자 호응에 따른 사용량 급증으로 서버를 증설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가 도입한 게임베이스는 게임개발사를 대상으로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라이트컨은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게임베이스를 도입을 통해 게임 콘텐츠 개발, 업데이트 및 서버 확장, 토큰 이코노미 밸런싱 등 게임 개발에 집중함으로써 개발 공수와 시간 및 비용의 절감 효과를 거뒀다.

NHN은 오랫동안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해오며 축적한 게임 관련 인프라와 노하우를 녹여낸 게임베이스를 다수의 게임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매해 제휴사 수를 늘려가고 있다. 현재 클로버게임즈, 무브게임즈, 위메이드맥스, 블루포션게임즈, 111% 등 국내·외 다수의 게임사들이 NHN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최근 블록체인을 활용한 P&E게임이 업계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NHN은 P&E게임에도 게임베이스를 지원하면서 P&E게임 개발을 주저하는 게임사들이 보다 쉽게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흥행작을 탄생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P&E게임이 게임베이스를 도입하면 토큰 이코노미 밸런싱과 같은 추가 공수에 인력과 시간을 투자할 여유가 확보되고, P&E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출시 러쉬 속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게임을 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류희태 NHN 게임기술센터 센터장은 "이번 라이즈 오브 스타즈의 글로벌 흥행은 그간 게임업계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준 게임베이스가 P&E게임에도 통한다는 사실을 입증한 좋은 사례가 됐다"며 "P&E게임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베이스를 도입해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