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홀딩스, 노진서 대표이사 선임···구본준 회장과 각자대표
LX홀딩스, 노진서 대표이사 선임···구본준 회장과 각자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 주주총회·이사회 개최···구 회장 장남 구형모 상무, 전무로 승진
노진서 ㈜LX홀딩스 대표이사(사진=LX홀딩스)
노진서 ㈜LX홀딩스 대표이사(사진=LX홀딩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X홀딩스는 29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차례로 열고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된 노진서 부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노 대표의 신규 선임으로 LX홀딩스는 구본준 회장과 함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노 대표는 LG전자 전략담당(상무)을 거쳐 LG 기획팀장,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CSO) 부문 부사장을 지냈다. 지난해 5월 LX홀딩스가 설립되면서 CSO로 합류해 그룹 차원의 중장기 전략 수립과 사업 중심의 경영 체질 개선 등을 이끌어왔다는 평가다.

LX홀딩스 관계자는 "노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관점에서의 전략 수립과 운영 역량이 뛰어난 전략 전문가"라고 선임 이유를 밝혔다.

회사는 노 대표가 향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그룹의 경쟁력 강화 및 포토폴리오 다각화, 계열사간의 시너지 창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미래 준비를 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2021년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등 의안도 의결됐다.

이어 이날 이사회에서 구본준 회장의 장남 구형모 상무를 경영기획부문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 1987년생인 구 전무는 LG전자에서 근무하다 LX홀딩스에 상무로 합류했으며, 그간 신성장 동력 발굴과 전략적 인수·합병(M&A)에 핵심 역할을 수행해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