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창진원,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협력
SK에너지-창진원,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왼쪽)과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왼쪽)과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운영 협력을 위해 창진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창진원과 공동 평가를 통해 폐자원 재활용, 탄소저감과 탄소포집,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술 등 '저탄소·친환경 분야'에서 15개 우수 창업기업을 선발한다.

또 창업기업을 위한 친환경 분야 IR 코칭, ESG관련 컨설팅, 글로벌 포럼 참가 장려 등을 통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창업기업과 SK이노베이션 계열 회사간의 협업 사업을 발굴하고 관련 기술 자문도 진행한다. 

우수 창업기업에는 외부 벤처캐피탈 초청 투자 설명회를 통해 투자 유치 기회도 제공하고, 홍보 영상 제작 등 회사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 등 마케팅도 지원한다.

창진원은 창업기업 모집과 선정·평가작업과 함께 창업기업 당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기업 스케일업을 위한 IR 행사를 주관하며 창업기업에 정부지원 사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와 프로세스도 제공한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은 '탄소에서 그린으로'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핀환경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 역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해법이 될 것"이라며 "창진원과의 협력에 기반해 친환경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