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회생기업 지원 프로그램' 정부 우수상 수상
캠코, '회생기업 지원 프로그램' 정부 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개 회생기업에 735억원 대여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구조 (사진=캠코)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구조 (사진=캠코)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기획재정부가 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1년도 혁신·협업·시민참여 과제 평가'에서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협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과 영업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낮은 신용도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회생기업의 재무적 정상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캠코는 경쟁력 있는 회생기업을 발굴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운전·시설·대환 자금을 대여(DIP금융)하고, SGI서울보증의 보증보험을 추가로 제공해 회생기업의 경제적 재기를 돕고 있다.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서울회생법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기업은행 등 회생·기술평가·금융부문 전문기관들과 민‧관‧공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캠코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83개 회생기업에 735억원의 신규자금을 대여하고 총 62억원 규모의 보증보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경영정상화와 함께 3000여명의 고용 유지를 돕는 효과를 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회생 절차에 들어간 기업은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갖췄더라도 민간시장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통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민·관·공 유관기관 협력을 강화해 회생기업의 재도약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