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페라리 '296 GTB'에 전용 타이어 2종 공급
미쉐린, 페라리 '296 GTB'에 전용 타이어 2종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쉐린)
(사진=미쉐린)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미쉐린이 페라리 296 GTB의 공식 타이어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미쉐린은 도로 주행용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 K1'과 트랙 주행에 최적화되면서 동시에 도로 주행이 가능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R K2' 등 두 가지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다.

미쉐린은 오랜 기간 페라리와 함께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맞춤형 타이어를 개발해왔다. 296 GTB에 탑재할 미쉐린 전용 타이어는 페라리 팀과 공동 개발했다. 타이어 측면에 있는 스페셜 마킹 ‘K’를 통해 페라리 전용임을 식별할 수 있다. 타이어 설계가 4번에 걸쳐 진행됐고 시간도 18개월이나 걸렸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 K1은 일상 주행용 고성능 타이어로서 뛰어난 도로 주행 성능은 물론 서킷 주행에 활용할 수 있다. 접지력과 안정성, 주행의 즐거움 사이에서 훌륭한 균형을 갖췄고 긴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최적의 마른 노면 접지력과 정확성,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위해 고도의 기술로 네 가지 컴파운드(전륜 2개·후륜 2개)를 결합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R K2는 도로 주행이 가능한 트랙 타이어로서 드라이빙 애호가를 위한 제품이다. 기능성 엘라스토머로 구성한 특수 고무 컴파운드를 혼합하는 등 균일한 소재를 적용했다. 마른 노면에서의 뛰어난 접지력과 고속에서도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젖은 노면에서의 회전 저항과 접지력도 최적화했다.

페라리 296GTB 구매자는 미쉐린의 두 타이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미쉐린 파일롯 컵2R K2는 국내에서 교체용 타이어 인증이 진행 중으로 상반기 내 판매를 계획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