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꿈나눔카페' 11호점 개점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꿈나눔카페' 11호점 개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증권금융)
(사진=한국증권금융)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갈산문화예술센터에서 '꿈나눔카페 11호점' 개점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증권금융이 출연한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지난 2013년 11월에 설립된 비영리공익법인이며, 그동안 사회복지사업과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재단은 지난해 10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양천시니어클럽'에 꿈나눔카페 개점을 위한 후원금 6000만원을 전달하고, 약 4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갈산문화예술센터 신축 건물 1층에 11번째 꿈나눔카페를 오픈했다.

재단의 꿈나눔카페 사업은 복지시설 내 카페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4년부터 매년 어르신과 장애인·결혼이주여성 등 사회·경제적 소외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해왔다.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이사장은 "이번 꿈나눔카페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시니어 바리스타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또 센터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휴식하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꿈나눔카페가 소외계층에게 더 많은 기회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