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NG,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ESG 위원회 신설
삼성ENG,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ESG 위원회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총에서 인사말하는 최성안 사장.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주총에서 인사말하는 최성안 사장.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17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해 이 같은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열린 제55기 정기 주총에서는 최정현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가 삼성엔지니어링의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최 교수는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미국 프린스턴대에서 환경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환경부 중앙환경정책위원회 위원, 산림청 산림복지심의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또한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날 이사회에서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ESG 위원회는 회사의 ESG 전략과 추진계획, 주주가치 제고 및 사회적 책임 관련 사항 등에 대한 심의·의결을 맡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위원회 4명 전원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독립성을 확보하고, 위원회 내 주주권익보호 담당위원도 선임해 주주가치 제고에도 힘쓸 방침이라고 소개했다.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은 이날 주총에서 "올해를 '혁신전략 성과를 본격 실현하는 해'로 삼고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며, "성과를 극대화하고 철저한 안전관리와 ESG 경영 실행체계를 강화해 경영의 투명성과 지속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