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백정완 대표이사 취임···'안전' 강조
대우건설, 백정완 대표이사 취임···'안전'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 취임식 모습. 이날 취임식에 참석한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과 같이 깃발을 들었다. (사진=대우건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와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의 모습.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대우건설은 백정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백정완 사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안전'을 가장 먼저 강조했다. 그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생명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을 경영 일선에서 가장 우선적이고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대우건설은 최근 조직개편에서 최고안전보건책임자(CSO) 제도를 도입해 안전 보건 관련 조직 구성, 예산 편성, 인사 운영에 대한 실질적 권한을 갖고 회사의 안전보건 컨트롤 타워 기능을 강력히 수행하도록 했다.

또한 백 사장은 "4차 산업혁명과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경영, 탄소중립과 같은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에 맞춘 신사업과 신기술 발굴을 추진하고, 중흥그룹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전략적 투자도 최대한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백 사장의 취임식에는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정창선 회장은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저력과 잠재력을 믿고 있다"며 "대우건설이 과거의 영광을 뛰어 넘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어떠한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