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메뉴톡, AI 서비스 로봇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KT-메뉴톡, AI 서비스 로봇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으로 무인 주문하면 AI 서비스로봇이 음식 서빙·퇴식
정정수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전무(왼쪽)와 김성훈 메뉴톡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정정수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전무(왼쪽)와 김성훈 메뉴톡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무인 주문 플랫폼 전문 기업 메뉴톡과 'AI 서비스로봇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메뉴톡은 태블릿 오더, 웨이팅 솔루션, 예약 솔루션, 사물인터넷(IoT)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판교 소재 IT 전문 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레스토랑, 카페 등 외식업체와 호텔, 골프장 등에 혁신적인 무인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AI 서비스로봇과 무인 주문 플랫폼의 협력 모델 구축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전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다각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우선 KT의 AI 서비스로봇과 메뉴톡 테이블 오더 및 웨이팅 시스템 간 솔루션을 결합해 외식업체에 공급한다. 실제로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3개월간 주문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두 회사의 솔루션을 결합했다.

앞으로 이 솔루션이 적용된 식당이나 카페에 방문하는 고객은 메뉴톡의 웨이팅 시스템을 이용해 입장하고 KT AI 서비스로봇의 안내에 따라 자리에 앉게 된다. 이후 태블릿 오더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면 AI 서비스로봇을 통해 서빙을 받게 된다. 퇴식도 AI 서비스로봇이 담당한다. 결제를 제외한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셈이다.

두 회사는 이 같은 솔루션 결합을 통해 외식업체 고객의 매출 확대와 비용 절감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김성훈 메뉴톡 대표는 "AI 서비스로봇과의 결합을 통해 태블릿 오더 서비스의 유연성을 확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KT와 함께 외식업체와 이용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정수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전무는 "앞으로 AI와 POS 간 연계를 통해 AI 통화비서,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등 서비스도 결합해 나갈 계획"이라며 "외식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