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아모잘탄' 중국 시판허가 획득
한미약품, '아모잘탄' 중국 시판허가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로디핀과 로사르탄 하나로 만든 고혈압 치료 복합제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 아모잘탄플러스, 아모잘탄큐, 아모잘탄엑스큐 제품군 (사진=한미약품)&nbsp;<br>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 아모잘탄플러스, 아모잘탄큐, 아모잘탄엑스큐 제품군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은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이 중국 국가의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고혈압 치료 복합제 아모잘탄의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북경한미약품은 마케팅 계획 수립 준비를 거쳐 올해 10월 중국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북경한미약품은 아모잘탄 시판 허가를 계기로 현재 어린이 의약품 중심으로 구축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성인 의약품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향후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젯도 중국 보건당국에 시판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아모잘탄은 고혈압 치료 성분인 암로디핀과 로사르탄을 하나로 만든 복합제다. 한미약품은 아모잘탄, 아모잘탄플러스, 아모잘탄큐, 아모잘탄엑스큐로 구성된 아모잘탄패밀리로 지난 10년간 국내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미약품은 아모잘탄 관련 후속 임상 연구 논문이 SCI급 국제 학술지에 14건 게재되며 탄탄한 근거 중심 마케팅 토대를 갖춘 데다, 중국 내 고혈압 치료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어 현지에서도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중국인 고혈압 질환 유병률은 18세 이상 인구의 32% 정도인 3억8000만명이며,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