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슈퍼플레이'와 상호협력 업무제휴 체결
플레이댑, '슈퍼플레이'와 상호협력 업무제휴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댑 -슈퍼플레이 게임 라이선스 활용한 신개념 NFT 플랫폼 구축
사진=플레이댑
사진=플레이댑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플레이댑이 슈퍼플레이와 손을 잡고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게이머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 슈퍼플레이와 상호간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두 회사는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른 게임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신개념 NFT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 NFT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슈퍼플레이는 2017년에 설립된 게이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페이커 굿즈부터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게임 IP 기반의 굿즈와 군림보, 머독, 릴카, 감스트와 같은 크리에이터 굿즈까지 유명 게임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해 왔다. 최근 롯데타임빌라스, AK플라자 홍대점 등 오프라인을 통한 게임 전문숍을 열어 게임 커머스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플레이댑은 업비트를 비롯해 글로벌 1위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2위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유일한 한국 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 NFT 마켓플레이스와 함께 게이머들이 NFT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멀티호밍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플레이댑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을 원하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의 블록체인 기술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FRENZ(프렌즈)'를 활용한 메타버스∙NFT 기반 비즈니스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의 사업총괄은 "슈퍼플레이의 라이선스 노하우와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한다면 현물 굿즈의 디지털화 등 다각적 비즈니스를 전개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플레이댑 플랫폼 경쟁력 강화는 물론 새로운 개념의 NFT 플랫폼 탄생으로 양사간 새로운 수익 창출과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관우 슈퍼플레이 대표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NFT 산업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게임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통해 쌓아온 디자인, 제작, 유통 노하우와 함께 플레이댑의 우수한 개발력을 결합해 어렵게 느껴졌던 NFT 시장에 대중화의 길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