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美 자회사에 4억달러 출자···현지 에너지솔루션 투자 대비"
SK E&S "美 자회사에 4억달러 출자···현지 에너지솔루션 투자 대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진=SK E&S)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진=SK E&S)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SK E&S는 미국의 에너지솔루션 사업에 대한 투자를 위해 현지 자회사 'SK E&S 아메리카스'에 4억달러(약 4900억원)를 출자했다고 8일 공시했다.

SK E&S 아메리카스는 SK E&S가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다. 미국 내 에너지솔루션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SK E&S는 이번 출자에 대해 "향후 에너지솔루션 관련 사업 투자를 위한 대비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에너지솔루션 사업은 과잉 공급된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필요한 곳에 재판매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설과 전력 운영체계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SK E&S는 앞서 지난해 10월에도 미국 에너지솔루션 분야 선도 기업인 '레브 리뉴어블스'(Rev Renewable)에 대한 최대 4억 달러 규모의 지분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SK E&S는 기존 주력사업인 액화천연가스(LNG)를 비롯해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등 4대 핵심사업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기업가치 35조원 규모의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