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대 반도체산업협회장에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13대 반도체산업협회장에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노정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신임 협회장. (사진=한국반도체산업협회)
곽노정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신임 협회장. (사진=한국반도체산업협회)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최근 서면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해 곽노정 SK하이닉스 안전개발제조총괄 사장을 제13대 협회장으로 선출했다고 8일 밝혔다. 임기는 2025년 2월까지 3년이다.

곽 협회장은 지난 30년간국내 반도체 기술 및 산업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94년 현대전자(SK하이닉스 전신)에 입사해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상무, 청주 팹 전무, 제조·기술 부사장을 거쳐 지난해 12월 안전개발제조총괄 사장으로 승진했다.

곽 협회장은 오는 8월 시행을 앞두고 있는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의 하위법령 제정에 업계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국내 반도체산업의 기술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역할을 다 해주기를 당부했다. 특히, 글로벌 공급망 이슈대응 등 산업 위기대응력 제고, 반도체인재양성 확대, 메모리반도체 초격차 유지, 시스템반도체 경쟁력 강화, 소재·부품·장비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협회 역할을 강조했다.

곽 협회장은 "회원사와의 교류 확대를 통해 업계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고, 반도체협회가 이를 대변함으로써 '세계 1위 반도체 강국' 실현을 위한 전략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신임 협회장 선출과 함께 박용인 삼성전자 사장, 조기석 DB하이텍 부사장 등 반도체 소자·장비·재료·설계 등 분야별 기업인으로 구성된 38명의 11기 협회 임원진도 새롭게 구성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