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 회장 "대한항공, 품격 리더로 거듭나야"
조원태 한진 회장 "대한항공, 품격 리더로 거듭나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인수 관련 "남은 심사 최선···정상화에 노력"
조원태 한진 회장. (사진=대한항공)
조원태 한진 회장.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우리의 과제는 성공적으로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해 글로벌 항공업계의 품격있는 리더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2일 사내 게시판에 올린 '대한항공 53주년 창립기념사'에서 "남은 과제가 쉽지 않다는 것 잘 알고 있지만 해외 경쟁 당국의 심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조 회장은 "역사상 최악의 위기 속에서도 대한항공은 지난해 매출 8조7534억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이제는 들뜬 마음을 다시 차분히 가라앉히고 보다 냉철하게 시장 상황을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달라진 비즈니스 환경에 누가 먼저 적응하느냐가 생존의 관건이 될 것"이라며 "여객 수요를 유치해 정상화의 길로 들어서야 하는 우리는 언택트(Untact)라는 보이지 않는 상대와 경쟁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조 회장은 "언택트의 편리함을 경험한 고객을 다시 제자리로 오게 하기는 쉽지 않다"며 "예전과 같은 여객 수요 창출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정보에 관심을 기울이고 고객의 요구를 기민하게 파악해 변화해야 한다. 안전을 위한 기본에도 충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처한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무기력함에 잠식당하지 말아야 한다"며 "상황이 저절로 나아질 것이라는 안일한 마음도 버리고 그 자리에 위기 극복의 희망과 의지를 채워 넣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