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유플라이마 국내 판매 개시 
셀트리온제약, 유플라이마 국내 판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농도 제형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이달 1일 건강보험 급여 적용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 (사진=셀트리온)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제약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유플라이마의 보험 약가가 고시됨에 따라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유플라이마 개발사 셀트리온은 지난해 2월 유럽의약품청(EMA)에서 이 약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아 유럽에서 판매 중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허가를 받고 보건복지부 약제 급여 상한금액 고시에 따라 이달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 적용이 시작됐다.

국내에서 유플라이마펜주40㎎/0.4mL라는 품목명으로 출시된 이 제품의 1회 투여분 약가는 24만4877원이다. 암이나 희귀질환 환자에게 혜택을 주는 산정특례 10%를 적용하면 환자 부담 금액은 2만4488원이다.

유플라이마는 EMA에서 품목허가를 받은 세계 첫 휴미라 고농도 제형 바이오시밀러다.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건선처럼 휴미라가 인정받은 모든 적응증(치료 범위)에 대해 허가받았다.

셀트리온제약은 유플라이마 출시를 기념해 적응증별로 주제를 나눠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의 최신 데이터를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류마티스 내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이달 11일과 12일에는 소화기 내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행사를 열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