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리콜 김치냉장고 보유 고객에 '보상 판매'
위니아딤채, 리콜 김치냉장고 보유 고객에 '보상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콜 대상 딤채 보유 고객, 제품 반납·새 제품 구매 시 모바일 상품권 제공
딤채 보상판매 포스터 (이미지=위니아딤채)
딤채 보상판매 포스터 (이미지=위니아딤채)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위니아딤채는 3월 한 달간 자발적 리콜 대상 제품인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노후 김치냉장고 딤채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재구매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상 프로그램은 2020년 말부터 국가기술표준원과 함께 시행중인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뚜껑형 김치냉장고 딤채에 대한 자발적 리콜과 연계해 고객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콜 대상 제품을 보유한 고객은 3월 행사기간 동안 전국의 위니아딤채 스테이 전문점을 비롯해 할인점, 백화점 등에서 김치냉장고 딤채 2도어 모델 중 200리터(ℓ)급 이상 또는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 100ℓ급 소형 김치냉장고의 경우 모바일 상품권 5만원이 지급된다.

상품권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 구입장소에서 리콜 제품을 반납하겠다고 신청하면 된다. 이후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의 가정에 방문해 신제품 구매 영수증과 리콜 대상 제품인지를 최종 확인한 뒤 제품을 수거하며 절차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위니아 온라인 공식인증점에서 판매하는 딤채 김치냉장고2도어 이상 모델과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는 경우에도 결제 요청사항에 사용중인 제품의 모델명을 기입하면 절차에 따라 리콜 제품 수거 및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위니아딤채는 2020년 12월 자발적 리콜 시행 이후 지난해에만 26만여대를 발굴 및 조치를 완료했고, 실질적 잔량은 9만대 안팎으로 추산했다. 이는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 전국 지자체, 소비자 단체 등 주요 관계기관의 협력을 통해 이룬 기업경영 활동의 주요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으며 한국소비자원의 '2021년 적극 행정 우수사례'로도 선정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보상 혜택은 현재 자발적 리콜을 시행하고 있는 제품 잔량을 발굴 및 폐기 조치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남은 리콜 수량도 조기 수거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