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노브랜드와 손잡고 디지털점포 개설
KB국민은행, 노브랜드와 손잡고 디지털점포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이마트와 오는 4월 중 디지털제휴 점포인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개설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이마트 노브랜드와 고객 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영업점 운영모델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KB디지털뱅크는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터미널역 내 위치한 이마트 노브랜드(NB) 강남터미널점에 신설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STM, 화상상담 전용창구 등 국민은행의 고객 접점채널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수준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심 속 휴식'을 콘셉트로 캠핑카 형태의 부스를 설치하는 등 새로운 디자인의 점포를 선보인다.

KB디지털뱅크에서는 STM을 통해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발급 △보안카드, 카드형OTP 발급 등 비대면채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거래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화상상담 전용창구에서는 △입출금 통장 개설 △적금·예금 신규 △인터넷 뱅킹 신규 및 해지 등의 거래를 전문 상담직원과의 화상상담을 통해 직접 처리하도록 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기기배치로 고객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업종과 협력해 미래 금융환경에서 최적의 영업점 운영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