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2022 드론쇼 코리아 참가···UAM 체험존 운영
대한항공, 2022 드론쇼 코리아 참가···UAM 체험존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은 오는 2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2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도심항공 모빌리티 (UAM) 등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드론쇼 코리아는 부산광역시,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가 주최하며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대한항공은 전시회 참여 기업 중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한다. 

이 자리에서 민간항공기 크기의 중고도 무인기 실기체와 수직이착륙형 정찰용 무인기, 다목적 하이브리드 드론, 인스펙션 드론, 혁신적 도시교통 솔루션인 UAM 등을 공개한다. 이어 미래 항공우주 사업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대한항공은 관제 기능을 담당하는 교통관리사업자, 비행계획 수립과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하는 운항사, UAM 조종 체험을 위한 시뮬레이터 등으로 구성한 UAM 체험 존도 마련했다.

또 2026년까지 개발을 목표로 하는 카고 드론의 티저 영상도 공개한다.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근간으로 자동비행과 원격 조정이 가능한 카고 드론은 최대 비행 속도 시속 150km, 적재하중 250kg의 중형급 드론이다. 대한항공은 비행체와 탑재 모듈을 분리·개발해 민·군용 물자 수송부터 감시·공격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UAM과 드론의 수요를 창출해나가는 한편, 국내 최고의 무인기 체계 종합 업체로서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단독 임무수행 스텔스 공격 무인·유인 전투기 , 유·무인 복합 편대기 등의 개발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