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CDO에 엔비디아 출신 변경석 박사 영입
LG에너지솔루션, CDO에 엔비디아 출신 변경석 박사 영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경석 LG에너지솔루션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사진=LG에너지솔루션)
변경석 LG에너지솔루션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사진=LG에너지솔루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최고디지털책임자(CDO, Chief Digital Officer) 전무로 머신러닝 분야 세계적 석학인 변경석 박사를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변 박사는 인공지능(AI) 컴퓨팅 분야 선도기업인 미국 엔비디아 본사에서 5명 미만인 '핵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Principle Data Scientist)'를 역임하며 자율주행차·산업용AI·클라우드AI 관련 기술 개발을 이끌었다.

변 박사는 특히 엔비디아에서 불량 탐지·수율 안정을 위한 제조 지능화 솔루션 개발을 진두지휘하며 품질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고, 자율주행차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다.

또 세계 최대 전기·전자·통신·컴퓨터 분야 전문가 단체 미국전기전자공학회(IEE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시니어 멤버로 활동하며 국내외 관련 분야의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변 박사는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 학사, 스탠포드대학 전기전자공학과 석·박사를 졸업한 뒤 HP와 삼성전자 등을 거쳤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변 박사는 앞으로 CDO로서 당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실행을 주도하고, 제조지능센터장을 겸임하면서 엔비디아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생산 공장의 스마트팩토리화 작업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변 박사는 "글로벌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LG에너지솔루션의 성장, 나아가 한국 제조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신임 CDO 영입·조직 신설을 계기로 연구개발(R&D)·생산, 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머신러닝 관련 전문 인력 및 인프라 확보, 협업 추진 등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