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3월 분양 예정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3월 분양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위치도. (사진=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위치도. (사진=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한화건설은 오는 3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70층, 3개동, 전용면적 99~226㎡, 총 1166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 및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로는 △99㎡ 582실 △117㎡ 347실 △124㎡ 104실 △126㎡ 119실 △148㎡ 5실 △154㎡ 5실 △220~226㎡ 4실 등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단지 최상층인 70층에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되고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 골프장, 사우나 등의 생활체육시설과 키즈카페, 시네마/VR룸, 카페테리아, 비즈니스센터 등의 생활지원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는 천안아산역(KTX·SRT),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들어선다. KTX 이용 시 서울역까지 40분대,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며 이 외에도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로 2시간 이내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을 이용하면 서울 및 경기권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단지 앞으로는 천안을 관통하는 고속철대로가 위치하고 있다. 단지 아래 남부대로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단지 반경 1km 내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모다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있으며 천안 불당지구 내 생활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 장재천 호수공원을 비롯해 지산체육공원, 용곡공원 등의 녹지공간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의 공공시설도 가깝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이 적용돼 청약·대출·세금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DSR규제 역시 적용받지 않는다. 전국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별도의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주택보유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 가능하다. 기존 주택이 있는 수요자라 하더라도 1가구 2주택 산정에 포함되지 않으며, 별도의 처분조건 및 전매제한 기간이 없다.

입주시기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