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나눔재단' 개소식 개최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나눔재단' 개소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16일 재단법인 국민연금나눔재단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사진=국민연금공단)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16일 '국민연금나눔재단' 출범을 알리기 위해 공단 본부 국민누리관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과 김신열 국민연금나눔재단 이사장 및 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성주 국회의원, 송하진 전북도지사 등이 축하를 전했다.

국민연금나눔재단은 국민연금공단이 수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고자 설립됐다. 이번 개소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재단은 △ 미래가입자에 대한 자립지원을 위한 '희망잇는 장학지원' △ 저소득가입자 연금수급권 확보를 위한 '희망든든 연금보험료 지원' △ 취약계층 연금수급자를 위한 '마음잇는 사회봉사' 등 기존 공단 수행사업을 비롯해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공단의 사회공헌 영역을 확장해 갈 예정이다. 재단기금은 국민연금 수급증 카드 발급을 담당하는 신한, 우리, NH농협 등 3개 카드사와 하나은행의 출연으로 조성됐다. 

김신열 나눔재단 이사장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수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국민연금 제도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나눔재단의 설립으로 공단의 사회공헌활동이 한층 확대돼 다양한 분들께 도움이 되고, 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3개 카드사 및 하나은행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