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핀테라퓨틱스와 단백질 분해기술 신약 발굴 
대웅제약, 핀테라퓨틱스와 단백질 분해기술 신약 발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야경 (사진=대웅제약)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야경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은 바이오벤처 핀테라퓨틱스와 단백질 분해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첫번째 표적 단백질에 대한 초기 평가 연구를 맡고, 핀테라퓨틱스는 신약후보 물질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검증된 표적 단백질과 신약후보 물질에 대해서는 양사가 공동연구 계약을 추가로 체결하며 장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핀테라퓨틱스는 2017년 설립된 단백질 분해 신약 연구기업으로, 독자적인 약물 개발 플랫폼 기술을 갖고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신규 화합물을 신속하게 확보하고, 질병을 유발하는 단백질을 표적으로 삼아 분해하고 제거하는 프로탁(PROTAC) 파이프라인(제품군)을 개발할 수 있다. 핀테라퓨틱스는 이 기술로 난치성 암과 자가면역질환에 초점을 맞춘 파이프라인 11개를 보유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신기술 플랫폼인 단백질 분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지속 개발하고 있는 핀테라퓨틱스와 대웅제약이 파트너로서 연구를 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단백질 분해 기술 기반 신약 개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단백질 분해 기술 신약 발굴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