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GS칼텍스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
[신상품] GS칼텍스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칼텍스의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의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GS칼텍스는 원료부터 제품 용기까지 친환경 가치가 담긴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Kixx BIO1)'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ixx BIO1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성능은 극대화한 친환경 고성능 합성 엔진오일이다. 이 제품은 바이오 연료 개발 업체인 미국 노비사(Novvi社)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야자, 코코넛, 콩, 유채씨 등 100% 재생가능한 식물 원료로 만든 윤활기유를 사용했다.

미국 노비사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윤활기유 1kg을 생산하기 위한 식물 원료 재배과정에서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은 3.12kg인 반면 생산공정에서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양은 2.61kg이다. 1kg의 윤활기유 생산과정에서 총 0.51kg의 이산화탄소 감소가 이뤄진다.

Kixx BIO1은 미국 농무부 바이오 제품 인증(USDA Certified Biobased Product)을 획득했다. 향후 Kixx BIO1은 식물 원료 윤활기유를 최소 25%에서 최대 100%까지 사용해 여러 점도 규격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100% 식물 원료 윤활기유를 사용한 제품이다.

GS칼텍스는 또 사용 후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Kixx BIO1 제품 용기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윤활유 대표 브랜드 Kixx는 최근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하이브리드카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 전기자동차용 전용 엔진오일 'Kixx EV'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S칼텍스는 이번 Kixx BIO1 출시를 기념하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반고객 대상 경품증정 퀴즈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2월 16일부터 총 12일간 진행되며, Kixx BIO1 소개 영상 시청 후 퀴즈를 풀면 응모 완료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