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지난해 펀드 판매회사 평가서 'A+' 등급
BNK경남은행, 지난해 펀드 판매회사 평가서 'A+' 등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BNK경남은행)
(사진= BNK경남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BNK경남은행은 '2021년 펀드 판매회사 평가 결과'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펀드 판매회사 평가는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고 금융소비자에게 유용한 비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이 지난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평가 제도다.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이 지난 9일 발표한 지난해 평가 결과에서 경남은행은 판매절차와 사후관리서비스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은행 12곳 △증권사 14곳 △보험사 1곳 등 총 27곳의 펀드 판매회사 가운데 A+등급을 획득하면서 종합순위 4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20년 평가 결과인 'A'등급(종합순위 6위)보다 향상된 결과다.

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적합성·적정성 원칙 △설명의무준수 △부당권유행위금지 등 강화된 판매 규제를 준수하고 고객들에게 △청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자료열람요구권 등의 소비자 권리를 안내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체적으로 '펀드 미스터리쇼핑(암행감찰) 제도'를 운영하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나 SNS 등을 활용한 '언택트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박태규 자산관리본부 상무는 "임직원 모두가 금소법을 잘 준수하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올해에는 보다 강화된 투자자 보호를 위해 완전판매 전담 직원 지정, 직원 대상 완전판매 교육 강화, 투자자 중심의 판매 프로세스 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