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자산매니저', 맞춤형 서비스로 승부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자산매니저', 맞춤형 서비스로 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소비패턴' 기반해 고객지출 분석·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쇼핑·여행 등 생활 맞춤형 콘텐츠 추천 '큐레이팅'도 예고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 "요즘 우리동네 커피맛집은 어딜까요? 최근 3개월간 고객님 자택주소 기준으로 분석해 봤어요.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카페 로카가 1등이네요."

롯데카드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금융뿐 아니라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팅(Curating)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여러 금융사에 분산된 금융 및 상품거래 이력을 통합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이 앱 하나로 쉽게 자산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 자산·지출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고객 소비 패턴에 기반한 콘텐츠 추천 등을 제공하며,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누구나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 서비스는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의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이중 자산관리는 고객이 자산과 소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분석 서비스로 내 자산·지출내역·리포트 서비스로 구성된다.

내 자산은 계좌·예금·투자·연금·보험·대출·카드 등 유형별 자산 조회와 함께, 이를 종합해 최근 3개월간 자산·순자산·부채 변화를 보여준다. 지출내역은 카드 결제·계좌이체 내역을 보여주며, 이를 종합해 최근 3개월간 수입·지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리포트 서비스는 월·주간 단위로 자산 리포트와 지출 리포트를 제공한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패턴, 보험 보장 내역, 신용도 등 맞춤형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의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카드 추천뿐 아니라 보험 보장 분석, 금리 비교 서비스로 구성된다.

카드 추천 서비스는 월평균 사용금액과 원하는 혜택을 설정하면 소비 내역 분석을 토대로 맞춤형 카드를 추천해 주는 'DIY 카드 설계' 서비스와 자주 이용하는 업종과 브랜드에 혜택이 집중된 카드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 보장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보험 상품의 보장 내역을 실손의료비·암·뇌·심장·사망 등 부문별로 진단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금리비교 서비스는 여러 대출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한꺼번에 조회·비교해준다.

이와 함께 자산매니저 메인화면 내 피드(feed)를 통해서는 고객의 보유 금융상품, 소비 활동 등을 밀착 관리해 주는 개인화 콘텐츠도 풍성하게 만날 수 있다. 고객 거주지 주변의 선호 가맹점을 추천해주는 '우리동네베스트', 금융상품 월납일·만기일·수익률 등을 안내하는 '케어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카드는 향후 자산매니저 서비스 내에서 금융상품 외에도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팅(Curating)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자산매니저는 고객 맞춤형 자산 및 지출 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자산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앞으로 자산매니저를 통해 고객의 금융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해 선보일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내달 31일까지 자산매니저 가입 후 자산을 2개 이상 연동하고 이벤트 응모 신청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자산매니저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 2000포인트를 제공해 주고, 미션 리워드와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스타벅스 쿠폰과 엘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 주요 서비스. (표=롯데카드)
롯데카드 자산매니저 주요 서비스. (표=롯데카드)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