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페이스플레이' 공식 티저 영상 공개
넥슨, 신작 '페이스플레이' 공식 티저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 카메라 이용해 원격으로 파티게임 즐기는 종합 놀이 플랫폼
넥슨 신작 페이스플레이 공식 티저 영상 최초 공개. (사진=넥슨)
넥슨 신작 페이스플레이 공식 티저 영상 최초 공개.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이 화상으로 사람들과 교류하며 게임을 즐기는 원격 화상 놀이 플랫폼을 선보인다.

넥슨은 10일 신규개발본부에서 개발 중인 '페이스플레이(FACEPLAY)'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티저(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페이스플레이는 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멀리 떨어진 사람들과 쉽고 빠르게 파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종합 놀이 플랫폼이다. 

오프라인에서 여러 사람들과 친목 도모로 즐겼던 면대면 게임들을 온라인상으로 즐기며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화상으로 진행되는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화면 효과와 시스템이 연출된다. 게임 참가자들은 한편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개발진으로는 과거 '큐플레이' 개발 총괄을 맡았던 최영태 디렉터가 참여하며, 페이스플레이 내 다양한 게임과 콘텐츠들을 포함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다수의 참여자가 페이스플레이에 접속해 화상으로 예능형 추리게임인 '구미호 인싸이더'를 즐기는 모습이 공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넥슨은 페이스플레이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한 게임 시연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2월 12일 유튜브 '침착맨' 채널 △2월 16일 유튜브 '유병재' 채널 △2월 18일 유튜브 '남도형의 블루클럽' 채널 등 세 개의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영태 페이스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페이스플레이는 신규개발본부에서 함께 모여 노는 '놀이(PLAY) 본연의 재미' 구현에 가치를 두고 개발 중인 프로젝트"라며 "화상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즐기는 디지털 놀이 방식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대훤 넥슨 신규개발본부 총괄 부사장은 "넥슨은 기존 게임의 영역과 형태를 뛰어넘어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놀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페이스플레이는 그 일환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