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 전면 개편
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 전면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광주은행)
(사진= 광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광주은행은 기업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스마트뱅킹은 '모바일 승인·결재 서비스'와 은행거래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업금융현황'을 통해 기업특화 서비스를 확대했다.

모바일 승인·결재 서비스는 은행업무처리를 위해 기업의 실무담당자가 인터넷뱅킹에서 결재를 요청하면 결재권자가 모바일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결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금융현황은 현재 기업의 은행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예금·대출·카드 이용현황을 통해 과거 변동 추이도 확인할 수 있다. 일일금융거래 현황에서는 기업관리자가 확인해야 할 일일단위 은행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뱅크스케줄에서 대출·카드 결제일 등 금융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개인사업자의 비대면 본인확인절차를 구축해 은행 방문없이 입출금계좌 개설과 디지털OTP 발급을 통한 기업스마트뱅킹 가입을 원스톱으로 비대면 거래할 수 있다.

백의성 광주은행 디지털채널부장은 "지난해 10월 개인스마트뱅킹 전면 개편에 이어 기업고객의 니즈 충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을 시행했다"면서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등 치열해진 경쟁환경 속에서 지역 향토은행으로서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