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외국인 대상 '마이 아시아 TV' 선봬
KT스카이라이프, 외국인 대상 '마이 아시아 TV'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몽골, 태국 현지 방송 실시간 제공
'마이 아시아 TV' 서비스 화면. (사진=KT스카이라이프)
'마이 아시아 TV' 서비스 화면. (사진=KT스카이라이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베트남, 태국, 몽골의 현지 방송을 실시간 시청할 수 있는 '마이 아시아 TV'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가 TV앱 형태로 제공하는 마이 아시아 TV는 국내 거주 중인 아시아계 외국인을 위한 실시간 모국어 방송이다. 현재 베트남 7개 채널, 몽골 4개 채널, 태국 1개 채널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말까지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네팔 △필리핀 △중국도 추가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 고객은 채널번호 799번을 입력하거나 홈 메뉴에서 TV앱을 통해 마이 아시아 TV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로 TV화면의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손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베트남 2채널, 몽골 4채널, 태국 1채널을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1개월 기준 2200원, 12개월 2만2000원의 마이 아시아 TV 이용권을 구매하면 모든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출시를 맞아 추가 이용권을 제공하는 가입 이벤트도 진행된다. 1개월 이용권 구매시, 첫 1 개월을 무료로 제공하고 12개월 이용권 구매시에는 2개월을 무료로 더 제공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마이 아시아 TV 서비스 제공을 통해 약 190만 명의 국내 체류 아시아계 외국인을 잠재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고국을 그리워하는 아시아계 외국인들이 모국의 소식과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고, 특히 아시아계 다문화가정에서는 자녀들이 부모의 국적에 상응하는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어 마이 아시아 TV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마이 아시아 TV 출시을 통해 아시아계 외국인분들의 향수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개방형 TV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고객 입장에서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