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중국 우시 D램 공장에 3년간 2.4조 보완 투자
SK하이닉스, 중국 우시 D램 공장에 3년간 2.4조 보완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 중국 우시 확장팹 준공식. (사진=SK하이닉스)
2019년 SK하이닉스 중국 우시 확장팹(C2F) 준공식. (사진=SK하이닉스)

[서울파인낸스 오세정 기자] SK하이닉스는 중국 장쑤성 우시 D램 생산라인을 운영하는 현지 법인에 2조3940억원을 출자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번 출자금은 올해 말부터 2025년까지 향후 3년간 SK하이닉스 우시 D램 반도체 공장의 생산시설 확장 및 장비 투자 등 보완 투자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2006년부터 우시 C2팹에서 메모리반도체 D램을 생산해왔고, 2019년에는 총 1조원을 추가로 투자해 기존 C2팹을 확장한 C2F팹을 준공했다.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중국 우시 공장에서 D램 칩의 절반가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D램 생산량의 15%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우시 공장에 첨단 반도체 생산을 위한 EUV(극자외선) 노광장비를 반입할 계획이었지만 미국이 중국의 군사력 증대에 악용될 수 있다며 반대해 무산됐다.

회사 측은 우시 공장 EUV 장비 도입까지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있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출자는 중국 우시 D램 공장의 일상적인 보완 투자 개념으로, 향후 3년간 나눠 집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