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아모잘탄 패밀리' 누적매출 1조 돌파
한미약품 '아모잘탄 패밀리' 누적매출 1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첫선 이후 4제복합제까지···정제 나열하면 에베레스트 1962번 등반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 아모잘탄플러스, 아모잘탄큐, 아모잘탄엑스큐 제품군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은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 전 제품군 누적 처방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모잘탄 패밀리는 아모잘탄, 아모잘탄플러스, 아모잘탄큐, 아모잘탄엑스큐 총 4종, 18개 용량 품목으로 구성된다. 2009년 6월 출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누적 매출액은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 기준으로 1조9억원이다. 출시 12년 6개월만에 1조원을 넘어섰다.

누적 알약 정제수는 11억5776만정으로, 출시 이후 1초당 3정씩 처방된 셈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아모잘탄 패밀리 정제를 일렬로 세우면 에베레스트산을 1962번 등반할 수 있는 1만7366km에 이르며, 이는 미국 대륙을 2번 가로지를 수 있는 길이다. 

아모잘탄은 고혈압 치료성분인 암로디핀과 로사르탄 2개 성분을 하나로 만든 복합제다. 아모잘탄플러스는 아모잘탄에 또 다른 고혈압 치료성분인 클로르탈리돈을 더한 3개 성분 복합제이며, 아모잘탄큐는 아모잘탄에 이상지질혈증 치료성분 로수바스타틴을 더한 제품이다. 아모잘탄엑스큐는 아모잘탄큐에 이상지질혈증 치료성분 에제티미브를 더한 4개 성분 복합제다.

아모잘탄 효과를 입증한 연구들은 다수 국제 학술지에 등재되고 있다. 한미약품은 매년 아모잘탄 패밀리 기반의 임상 연구 논문을 연평균 1개씩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등재하고 있다. 현재까지 SCI 및 SCI(E)급 국제학술지에 등재된 임상 논문만 14건으로, 탄탄한 근거 중심 마케팅의 토대가 되고 있다.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아모잘탄 패밀리는 한국 의약품 산업에 개량∙복합신약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창조해 낸 혁신의 아이콘"이라며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에도 힘을 쏟아 한미약품이 한국을 제약강국으로 이끄는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