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올해 추천펀드 43개 선정···가입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 올해 추천펀드 43개 선정···가입 이벤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C제일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SC제일은행은 투자상품 분석 과정인 '3P(People, Process, Performance) 프로세스'를 거쳐 올해 추천펀드 43개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매년 자산관리(WM) 고객에게 추천하는 유망 펀드상품군인 '펀드셀렉트(FST)'를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FST에 뽑힌 펀드상품은 43개다. 부문별로는 크게 △알파 △테마 △밸런스 등 세 개 부문으로 나뉜다.

먼저 알파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 그룹의 글로벌 연간 시장 전망을 반영한 것으로 새로운 통화재팽창(리플레이션) 국면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주식과 채권 자산 중심으로 구성된다.

테마는 장기적인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 가운데 올해 주요 테마에 부합하는 주요국 정부의 정책 기조와 기업들의 투자 지출 계획에 따라 유리한 투자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하는 기업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밸런스 부문은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낮출 수 있는 채권형 펀드와 멀티에셋 펀드들이 포함된다.

펀드 추천과 함께 내달 28일까지 모바일뱅킹 앱에서 추천펀드 신규 가입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FST 가입하고 호캉스 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중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뒤 추천펀드에 새로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전체 신규 가입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숙박권도 제공한다.

한편, SC제일은행은 매년 시장 상황 및 투자전략의 이해를 돕기 위해 투자전략 테마를 정하고 그에 따른 금융시장 전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과거와 다른 패턴의 시장 환경인 리플레이션 시대를 반영한 것으로, 지금의 경기회복 사이클이 과거 두 차례 경기침체(2000년 닷컴버블, 2008년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 이후 경기회복 사이클과 차이가 있다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