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 공개
롯데카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분석·광고 서비스···"기업·가맹점 등 의사결정 도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Datus)'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롯데카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Datus)'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롯데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롯데카드가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의 비즈니스를 돕는 온라인 플랫폼 '데이터스(Datus)'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스는 기업, 가맹점, 개인 등 이용자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돕는 플랫폼으로 △데이터 서비스 △분석 서비스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롯데카드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 및 제휴사 데이터 상품을 구매, 분석할 수 있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에게 원하는 광고를 전달할 수도 있다.

먼저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요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 회원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소비패턴, 가맹점·상권, 유통·쇼핑 데이터는 물론 제휴사 데이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분석 서비스에서는 고객, 가맹점, 상권 시각화 데이터를 통해 상권, 입지, 업종 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스BI(Business Intelligence)와 이슈 및 트렌드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이 담긴 '인사이트 보고서'를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주제의 맞춤형 분석 보고서도 신청 가능하다.

또 광고를 실행하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 광고 서비스도 있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를 설계하고, 이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피드(Feed)나 푸시(Push) 알림, LMS 등 채널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광고 성과는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Dashboard) 형태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유통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이용자들이 데이터를 통해 고객, 상권, 가맹점 등을 더 세밀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