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고객 중심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전환"
권광석 "'고객 중심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플랫폼 지배력 강화·경쟁력 혁신 등 추진방향 제시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지난 21일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중심 '금융플랫폼 기업 도약'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서울 중구 본점 비전홀에서 '202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일부 임직원이 대면으로 참석한 가운데, 줌과 메타버스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올해 경영목표를 '고객 중심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내걸고, 이를 위한 3대 추진방향으로 △플랫폼 지배력 강화 △본업 경쟁력 혁신 △지속성장기반 확대를 제시했다.

회의는 △1부 2021년 성과 리뷰 및 2022년 경영계획와 디지털 콜로키움을 시작으로 △2부 전행 KPI 우수지점 시상식 △3부 CEO 메시지와 다짐 퍼포먼스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회의에는 올해 창립 123주년을 맞아 MZ세대 123명이 참여해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 콜로키움'에서는 작년 디지털 사업 성과들을 리뷰하고 올해 핵심 DT 사업들에 대해 전직원과 함께 공감을 나눴다고 우리은행 측은 설명했다.

이날 권광석 은행장은 "성공으로 가는 유일한 불변의 원칙은 바로 고객"이라며 "은행이란 기존 틀을 깨고 '고객 중심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과감하게 전환해 올 한 해 더 높이 도약하는 최고의 기회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어 "영업경쟁력도 혁신해 견고한 수익 및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며 "올해 디지털 전환, 채널 고도화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본업 경쟁력 혁신으로 작년을 뛰어넘는 위대한 역사를 창조하자"고 주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