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태문 "S22, 역대 갤럭시S 중 가장 주목받을 것"
삼성 노태문 "S22, 역대 갤럭시S 중 가장 주목받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에도 밝고 선명한 사진과 영상···갤럭시노트 팬 목소리 경청"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 S21'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 S21'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이 "다음 달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하는 신제품은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한데 모은 제품으로서,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노 사장은 21일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에서 "갤럭시S 시리즈는 스마트폰 카테고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선보여왔으며, 지금 그 혁신의 기준을 다시 써 내려가고자 한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초로 예정된 갤럭시S22 시리즈 언팩 행사 초대장을 이달 중 언론사, 애널리스트, 파트너사 등에 보낼 것으로 알려졌다.

노 사장은 이번 신제품들의 구체적 특징으로 강화된 사진과 영상 촬영 기능,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그는 "역대 갤럭시 폰 가운데 가장 스마트한 제품을 손에 쥠으로써 최첨단 혁신을 바로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은 야간에도 밝고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자신 있게 촬영할 수 있으며 강력한 배터리와 실행 속도, 유용한 기능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새 제품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데 동참할 수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갤럭시 제품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노 사장은 이번 갤럭시S22 라인업에 기존의 갤럭시노트를 계승한 모델이 포함될 것이며 그 모델명이 '갤럭시S22울트라'일 것이라는 업계 예상을 뒷받침하는 발언도 했다.

노 사장은 "지난해 새로운 갤럭시노트를 출시하지 않아 의아하게 생각했던 분들이 많았다. 갤럭시노트와 S펜이 제공하는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기능 등에 열광하는 팬들이 적지 않았다는 점도 잘 알고 있다"며 "우리는 이런 여러분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귀 기울여 듣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스마트폰의 미래를 다시 써나가는 삼성전자의 여정, 이 특별한 경험을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다"며 "곧 선보일 궁극의 '울트라' 경험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