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경북 구미에 72번째 작은도서관 완공
롯데홈쇼핑, 경북 구미에 72번째 작은도서관 완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활용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본격화
롯데홈쇼핑은 지난 19일 경북 구미시 해평면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72호점을 완공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좌측부터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 조진호 구세군 경북지방장관)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9일 경북 구미시 해평면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72호점(해평누리작은도서관)을 완공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작은도서관 72호점은 롯데홈쇼핑이 엠제트(MZ) 세대 직원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사회공헌활동에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첫 사례다. 지난해 7월 MZ세대 직원 대상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친환경 업사이클링 기획을 사업화한 것이다. 롯데홈쇼핑이 강화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다.

의류 폐기물을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재가공한 섬유패널 1톤이 책장·책상 등 가구를 제작하는 데 사용됐다. 섬유패널은 기존 가공 목재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건축물 내장재, 외장재, 붙박이장 가구 등의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작은도서관은 물론 도심 숲 조성사업 숨;편한 포레스트 등 기존 사회공헌활동에 업사이클링을 접목해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