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제1기 동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서울시립대, 제1기 동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동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시립대학교)
'제1기 동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시립대학교)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제1기 동계 온라인 해외 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립대는 이번 겨울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 맞춰 온라인 기반의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해 11월 서울시립대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의 대학 자체 개발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선정돼 봉사활동에 필요한 비용(1000만원)을 지원받았다. 이에 해외 국제 개발 협력 전문기관인 열매나눔인터내셔널, 온라인 프로그램 전문가 등과 함께 국내에서도 해외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울시립대 학생 15명과 베트남 학생 30여명을 선발해 베트남 껀터시 Pacific school과 껀터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친다.

해외봉사 단원들은 겨울방학 중 사전 교육과 7박 8일의 봉사활동으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주민 기후변화 인식개선 캠페인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 아이디어 경진대회 △현지(국제학교) 학생과의 문화교류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순탁 서울시립대 총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해외봉사활동이 온라인의 형태로 재개됨에 따라 해외봉사에 관심 있던 학생들이 많이 지원했다"며 "참여하는 학생들이 모든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시대의 화두인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는 서울시립대 학생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