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청년SW아카데미 7기 교육생 1150명 입학···최대 규모
삼성청년SW아카데미 7기 교육생 1150명 입학···최대 규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1600시간 IT 집중 교육···수료생 취업률 80% 육박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SSAFY' 7기 입학식에 참석한 교육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IT 산업 생태계를 확대하고 청년 취업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에 7기 교육생 1150명이 입학했다. 

삼성은 18일 서울 강남구 SSAFY 서울캠퍼스에서 7기 교육생 입학식을 열었다. 현장에는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희곤 국민의힘 의원,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 입학생 50명이 참석했다. 나머지 입학생 1100명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SSAFY는 삼성이 2018년 발표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이다.

SSAFY는 2018년 12월 1기 500명을 시작으로 꾸준히 교육생을 늘려 왔으며, 이번 7기에 역대 최대 규모인 1150명이 입학했다. 한 기수 교육생이 1000명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SSAFY' 7기 입학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사진=삼성전자)

교육생들은 서울, 대전, 광주, 구미, 부산·울산·경남(부산소재) 전국 5개 캠퍼스에서 1년간 집중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게 된다.

매일 8시간씩 총 1600시간의 교육과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기업 현장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실전형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이 SSAFY의 목표다.

교육생 전원은 매달 100만원의 지원금도 받는다. 또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진로컨설팅·채용정보 등을 제공받는다.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코칭을 받을 수 있다. 

5기까지 2785명이 SSAFY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 중 2199명이 취업해 79%의 취업률을 기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SSAFY를 거쳐 간 수료생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카카오, 네이버, LG CNS, 롯데정보통신, SK㈜ C&C, KT DS, 현대모비스,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등 IT·금융권 등 643개 기업에 취업했다고 삼성은 전했다.

채용 전형에서 SSAFY 수료생에 대해 서류 심사 면제 또는 가점, 코딩테스트 면제, 전용 채용 등을 통해 우대하는 기업도 100여개에 달한다.

박 사장은 입학식 인사말을 통해 "소프트웨어 영역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무궁무진하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만드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