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계명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계획기부 문화 활성화
신영證, 계명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계획기부 문화 활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왼쪽),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신영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영증권이 계명대학교와 함께 신탁을 통한 계획기부 문화 활성화에 나선다.
  
18일 신영증권은 계명대학교와 유산기부신탁 및 계획기부 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계획기부란 기부자의 부동산, 증권, 현금 등의 보유 재산을 자신의 뜻에 맞게 기부 방법을 상세하게 설계하는 방법이다. 유산기부신탁은 계획기부를 이행하는 대표 수단으로서, 기부자가 법률∙세무 등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기부자산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도 자산승계계획까지 수립 및 실천하는 계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계획기부자를 발굴 및 연계하고, 유산기부신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중에게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계명대학교는 기부자를 발굴해 신영증권에 추천하고, 신영증권 패밀리 헤리티지 본부 전문가들은 기부자와 상담을 통해 기부자에게 적합한 신탁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부자는 생전에 신영증권을 통해 자산관리를 받고, 사후에는 계명대학교에 기부하는 형태의 신탁 계약을 할 수 있다.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는 "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웰다잉(well-dying)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며, 유산을 기부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며 "유산기부신탁을 통해 부동산, 주식 등으로 기부재산의 폭을 넓히고, 기부의지를 쉽게 실현하도록 함으로써, 유산기부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어떤 협약보다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며 "대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고 도움을 주시기로 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양 기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