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인수···550억원 투자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인수···550억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쿠캣 인수로 최대 주주···재무적 투자자로 NH PE 참여
한 고객이 GS25합정프리미엄점에 시범 도입된 쿠캣 냉동매대에서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한 고객이 GS25합정프리미엄점에 시범 도입된 쿠캣 냉동매대에서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GS리테일이 푸드 스타트업 쿠캣(COOKAT)을 공식 인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수에서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및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약 550억원을 투자한다. 또한 재무적 투자자로서 NH투자증권 PE본부(NH PE)가 참여해 신주 발행 등에 약 300억원을 투자한다. NH PE는 쿠캣의 2대 주주로서 GS리테일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재무적 뒷받침에 나서게 된다. 

GS리테일은 쿠캣의 최대주주가 되며, 쿠캣을 자회사로 편입한다. 경영은 기존 대표이사인 이문주 대표가 계속해서 맡는다.

GS리테일은 △GS25X쿠캣마켓 플래그십 매장 출점 △냉동 외 상품 취급 카테고리 확대 △엠제트(MZ) 세대 최적화된 상품 기획·출시 △공동 연구개발(R&D)·마케팅 전개 등을 전개한다.

퀵커머스(즉시배송) 부문에서는 △GS더프레시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 냉동 상품 스토리지 기능 확대 △요기요·쿠캣 마켓 등을 통한 동시 판매 상호 시너지 구축 등을 추진한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부문에서는 △GS리테일 상품 소싱력을 기반한 상품 카테고리 확장 △기존 온라인 사업과 풀필먼트 센터 공동 운영 등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