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美 뇌회로 분석 기업 '엘비스' 투자 참여
SK네트웍스, 美 뇌회로 분석 기업 '엘비스' 투자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왼쪽)과 이진형 엘비스 대표가 양사 협력을 기념해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왼쪽)과 이진형 엘비스 대표가 양사 협력을 기념해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네트웍스는 뇌 회로 분석 기업 '엘비스(LVIS)'가 진행한 1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 유치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엘비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뇌 질환 진단·치료 기업으로, 한국 여성 최초 스탠퍼드대 교수로 임용된 이진형 대표가 2013년 창업했다. 

엘비스는 뇌 회로를 분석해 치매, 뇌전증 등 각종 뇌 질환을 진단하고 최적의 치료법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 소프트웨어 '뉴로매치(NeuroMatch)'를 개발했다. 이와 함께 20여건의 특허와 13년 이상 축적된 14만건 이상 의료 데이터를 통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엘비스가 기존 AI 헬스케어 업체와 달리, 진단·치료 단계로 솔루션을 확장해 모든 뇌 건강을 진단하는 디지털 뉴로 헬스 플랫폼(Digital Neuro-health Platform)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SK주식회사도 엘비스에 투자한 바 있다.

SK네트웍스는 글로벌 신규 시딩(Seeding) 투자 영역 중 하나로 디지털전환/인공지능(Digital Transformation/Artificial Intelligence)을 선정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구축한 엘비스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해당 분야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추가 투자 기회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진형 대표의 자문도 가능할 전망이다.

정한종 SK네트웍스 글로벌투자센터장은 "향후 AI는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도 2020년에서 2030년까지 연평균 30% 이상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엔 소규모 투자지만 이를 시작으로 엘비스와 협업·자문 등을 통해 앞으로 AI 영역 내 미래 유망 기술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