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1월 분양
GS건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1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아3구역 재개발···강북구 최초 자이 아파트
분양가 9억원 초과도 일부 중도금 대출 가능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투시도. (사진=GS건설)
북서울자이 폴라리스 투시도. (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GS건설은 서울 강북구에 최초로 공급하는 자이 아파트인 '북서울자이 폴라리스'를 1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서울 강북구 미아3구역을 재개발해 지하 3층~지상 22층, 총 15개 동 전용면적 38~112㎡ 총 104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로 이중 327가구를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8㎡ 7가구 △42㎡ 6가구 △51㎡ 11가구 △59㎡ 38가구 △84㎡ 203가구 △112㎡ 62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의 교통여건을 살펴보면 단지와 우이신설선 삼양역과 바로 인접해 있고, 지하철 4호선 미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또한 차량을 이용해 내부순환로와 북부간선도로로 접근이 용이해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2025년 개통 예정인 동북선 경전철은 지하철 4호선의 혼잡도를 완화하고, 기존 노선과 환승을 통해 동서와 남북을 연결하는 연계 교통망이 형성할 예정이다. 동북선 경전철을 이용해 미아사거리역에서 강남 선릉역까지 3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 학교로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삼양초와 수유초가 위치해있다. 또한 영훈초, 화계중, 수유중, 미양중, 신일중학교를 비롯해 혜화여고, 미양고, 신일고교 등 단지 1km 반경 내에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편리한 교육 인프라가 꾸려져 있다. 

단지 건너편으로 롯데마트와 삼양시장이 위치해 있고, 반경 2km 이내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수유시장 등이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북서울꿈의숲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북한산 국립공원과 오패산 등 대자연과 가까이 있어 서울에서도 보기 드문 숲세권 단지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국민평형(전용면적 84㎡) 초과 규모의 주택은 공급량의 50%가 추첨제로 공급되며, 1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며 "아울러 해당 단지는 분양금액 9억원 초과 세대의 경우도 중도금 대출이 일부 가능할 예정으로 현금이 부족한 실수요자들이 자금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