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CES서 순환경제 모델 제시
SK에코플랜트, CES서 순환경제 모델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에 참석한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의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CES에 참석한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의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SK에코플랜트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 2022'에서 순환경제 모델인 넷제로 시티(Net Zero City)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미래 선순환 환경 도시를 가로 100㎝, 세로 60㎝ 크기의 축소모형으로 구현한 '넷제로 시티'에는 SK에코플랜트가 현재 진행 및 추진 중인 △재생에너지 기반 그린수소 생산 △연료전지 발전 △폐기물 에너지화 등 환경∙신재생에너지 해법이 소개됐다.

구체적으로는 태양광, 풍력 등으로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동시에, 남는 전기를 활용해 그린수소로 전환한 다음 필요한 시간대, 수요처에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또 각종 폐기물의 소각 과정에서 발생하는 합성가스와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 등 대기오염물질도 연료전지 발전을 통해 에너지로 전환해 제로시티를 완성한다는 환경사업 모델도 제시했다. 

SK에코플랜트가 CES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현장을 방문해 "CES에서 SK에코플랜트가 제시한 청사진은 먼 미래의 일이 아니라 이미 실현 및 가시화되고 있는 기술"이라며 "향후 수소,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밸류체인까지 완성해 지구오염 없이 지속가능한 도시를 디자인하는 아시아 대표 환경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