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준 SK이노 부회장 "친환경 사업 성과 창출하자"
[신년사] 김준 SK이노 부회장 "친환경 사업 성과 창출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진정성 있는 친환경 사업 전략으로 기업가치를 키우고 본격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새해를 만들자"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22년 회사 창립 60주년을 맞아 김준 부회장이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을 통해이 같은 뜻을 전했다고 3일 밝혔다.

김 부회장은 먼저 "글로벌 팬데믹 상황이 2년째 지속되는 비우호적인 경영환경 속에서도 전 구성원이 합심해 재무성과를 개선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격려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이 여러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냈지만 여전히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고민과 숙제는 남아있다"며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혁신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기업가치를 꾸준히 키워 나가자"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이를 위해 △이해관계자의 인정과 신뢰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성과 창출 △ESG 경영 실천 △SK이노베이션과 사업회사의 '따로 또 같이' 구축 등 3대 중점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ESG 경영 실천도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 사업이 글로벌화 되고 사업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우리를 둘러싼 이해관계자 역시 대폭 늘어날 것"이라며 "이해관계자의 지속적인 신뢰와 지지를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키우기 위해 친환경 혁신, 탄소중립 실천, 안전·보건·환경 중시 등 ESG 중심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는 SK이노베이션 산하 여덟 개 사업회사들이 독립 경영을 시작하는 첫 해"라며 "각 회사는 각자의 의사결정 체계와 경영 인프라를 개선하고 독립 경영을 업그레이드 해나가자"고 강조했다. 

'또 같이' 관점에서는 사업회사 간 역량과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창출함으로써 SK이노베이션 전체의 기업가치를 제고하자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