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화 추진"
[신년사]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화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환 NH농협금융그룹 회장 (사진=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NH농협금융그룹 회장 (사진=NH농협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손병환 NH농협금융그룹 회장은 3일 "금융의 본질은 고객에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차별화된 디지털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손 회장은 이날 배포한 신년사를 통해 "고객이 원하지 않는다면 그동안 잘 해왔던 사업모델과 사업운영 방식도 과감히 바꿔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회장은 이어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 뿐만 아니라 필요하다면 내부 시스템이나 일하는 방식까지도 고객관점에서 전면적으로 혁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글로벌, 자산관리 강화 등도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으로 제시했다.

손 회장은 "ESG경영을 더욱 고도화하고 경영전반에 적극 반영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탄소중립 달성과 기후리스크 관리체계 확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는 탄소중립 이행 금융상품 개발, 탄소배출저감 부문 투자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는 "글로벌 사업의 안정적 발전과 역량 강화에도 힘써달라"며 "글로벌 진출국에서는 사업모델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신규점포는 개점 초기 사업 안정화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홍콩, 북경지점 개점 준비와 더불어 호주 시드니, 베트남 호치민, 인도 노이다 지점 개설도 차질없이 추진해달라"며 " 농협금융만의 글로벌 특화 사업모델 성공 사례를 발굴·육성하고 공동진출 국가 내 계열사 간 시너지도 활성화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 회장은 "고객자산관리 및 은퇴금융 역량도 강화해달라"며 "은행의 비대면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인 'NH자산+'와 증권의 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를 고도화해 차별화된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은행 특화점포인 'NH 올백(All 100) 종합자산관리센터'와 증권 '100세시대연구소'의 전문적인 자산관리 및 은퇴 컨설팅 역량 제고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범농협 수익센터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달라"고도 했다. 특히, 농협중앙회의 출자 자금 1조1000억원을 기반으로 시장경쟁력 제고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도 했다.

손 회장은 "농협금융의 자산성장과 수익확대를 위한 소중한 재원임을 인식하고 범농협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