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디지털 생태계 이끌어 가자"
[신년사]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디지털 생태계 이끌어 가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사진=신한금융지주)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사진=신한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3일 "디지털 생태계를 이끌어 가자"며 "새로운 핵심가치는 디지털 금융의 주도권 경쟁 속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이날 배포한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문화를 중심으로 금융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며 "고객은 이제 금융사의 규모와 수익이 아닌 경험의 가치에 움직이고 있는 만큼 신한웨이(WAY) 2.0을 바탕으로 신한만의 고객 경험을 만들자"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핵심가치로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를 소개했다.

조 회장은 "고객과 미래를 기준으로 바른 길을 선택하고 우리 사회를 위한 바른 일에 개인과 조직 모두의 자원을 집중해야 한다"며 "속도가 곧 경쟁력인 만큼 끊임 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실행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자의 다름은 존중하고 모두를 아우르는 조화가 필요하다"며 "신한인 한명 한명의 재능을 살려 남다른 결과를 창출하자"고 덧붙였다.

'따뜻한 금융'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조 회장은 "우리 산업의 성장과 함께 다음 세대에 더 건강한 삶을 남길 수 있도록 금융의 본업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자"며 "우리 사회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조 회장은 또 "우리를 둘러싼 환경, 경계가 허물어진 경쟁, 관행으로 굳어진 과거를 돌파하고 신한의 모든 것을 다시 정렬하자"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향해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