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2] 롯데정보통신, 실감형 메타버스 라이프 플랫폼 공개
[CES2022] 롯데정보통신, 실감형 메타버스 라이프 플랫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부스 조감도.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부스 조감도. (사진=롯데정보통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함께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2022'에서 리얼리티를 극대화한 신개념 메타버스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전시관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내 메인 전시장인 센트럴홀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실사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되고, 여기에 경제활동까지 연계된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기반의 몰입감 높은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하고자 했다. 

고객이 HMD기기를 착용하면 드넓은 집의 내부 풍경이 보인다. 마당과 테라스, 넓은 거실, 복층의 공간 등 내가 살고 싶은 집에 대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는 가상현실 속 집이 나온다.

눈에 보이는 모든 물건들은 실제와 같이 정밀하게 구현돼 있어 마치 내가 집에 살고 있는 것과 같은 현실감을 준다. 거실의 가전, 가구 등 집안의 물건들을 클릭하면 버추얼 스토어, 피팅룸, 영화관 등 다른 메타버스 세계로 연결되는 창구가 된다.

메타버스 속 집. (사진=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속 집. (사진=롯데정보통신)

또 디지털 공간 속에서 실제 사람이 쇼핑 어드바이저 역할을 해주는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제품의 기능이 궁금한 경우, 양방향 인터랙션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안내 직원에게 설명을 듣는 것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내가 원하는 가전제품을 비교·확인할 수 있다. 

옷걸이에 걸려있는 옷을 선택하면 가방, 액세서리부터 셔츠, 바지 등 다양한 패션 상품들이 큐브 형태로 전시돼 있는 피팅 매장이 보인다. 각각의 상품들은 확대해보면 실밥까지 눈에 볼 수 있을 정도로 실제와 같이 정교하게 구현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품을 선택하면 디지털 휴먼이 아이템을 시착한 모습으로 변한다. 360도로 회전하며 착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모든 방향에서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다. 

디지털 휴먼은 나 자신이 될 수도 있어, 내가 시착한 모습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밖에 실제 극장처럼 꾸며놓은 버추얼 영화관과 디지털 휴먼으로 구성된 관중과 함께 볼 수 있는 버추얼 콘서트도 체험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향후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이번 CES는 롯데정보통신과 칼리버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