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태원 SK 회장 "기업의 숙명은 도전자···새로운 시간의 프론티어 되자"
[신년사] 최태원 SK 회장 "기업의 숙명은 도전자···새로운 시간의 프론티어 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그룹)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최태원 SK회장은 "기업의 숙명은 챔피언이 아닌 도전자가 되는 것"이라며 "새해에도 도전정신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새로운 시간의 프론티어'가 되자"고 말했다.

최 회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코로나 초기와 달리, 우리 스스로 낯선 변화에 적응하며 축적해 둔 에너지가 새해에는 더 큰 도약을 이끌 것"이리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SK의 주요 사업은 국가 전략자산으로 글로벌 패권 경쟁의 한 가운데 서 있다. 지정학적 갈등이 경제발전을 이렇게 위협했던 적이 없었다"며 "과거의 경험에 안주하지말고 전략적 유연성에 기반해 창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SK의 목표도 언급했다.

그는 "기후변화는 지정학적 위기보다 훨씬 엄중하고 거센 파고"라며 "그 파고를 넘기 위해 우리는 2030년까지 탄소 2억톤을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도 지구와 직접 대화할 때"라며 "우리의 미래를 위해 1% 탄소 감축은 피할 수 없는 과제이며, SK는 BM 혁신을 통해 미래 저탄소 친환경 사업을 선도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끝으로 "대한상의 회장을 맡고 보니 기업은 여전히 국민의 눈높이에 닿지 못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며 "우리가 사회적 지지를 얻지 못하면 우리가 추구하는 ESG,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행복의 가치가 제대로 발현될 리 없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