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3년 연속 A-, Excellent 등급 획득
동부화재 3년 연속 A-, Excellent 등급 획득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10.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Best , 수익성 및 재무 건전성 높이 평가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이수광)는 20일 세계 최고의 보험사 전문 신용평가 기관인 A.M.Best로부터 3년 연속 A-,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Excellent(A 이상) 등급을 획득한 손해보험회사는 삼성, LG화재 등 총 3개사에 불과하다.

A.M.Best는 동부화재의 업계 최고 수익성, 우수한 재무 건전성 및 안정적 시장 위치 등을 높이 평가했다. A.M.Best는 매년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동부화재의 회사 경영 실적 및 향후 발전 가능성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분석, 신용 평가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동부화재 이수광 사장은 3년 연속 A- 등급 획득을 계기로 좀 더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선진화 된 제도를 적극 도입해 저비용 고효율 구조를 정착 시킬 것이라며 고객 만족도 1위 달성을 위해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M.Best는 지난 1899년 세계에서는 처음으로 보험사 평가를 시작,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A.M.Best의 Excellent 등급은 뛰어난 재무건전성, 발전 가능성은 물론 지속적인 보험금 지급 의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