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국투신운용 '금현물 ETF 출시 기념 골드바 증정'
[이벤트] 한국투신운용 '금현물 ETF 출시 기념 골드바 증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KINDEX KRX금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기념해 순금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1월 28일까지 KINDEX KRX금현물 ETF를 1주 이상 매수하고 KINDEX ETF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보유 내역을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순금 골드바를 증정한다. 2등 5명은 10g 골드바, 3등 20명은 3.75g 골드바를 받을 수 있다. 4등 5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모바일 기프티콘이 준비돼 있다. 당첨자는 2월 15일 발표된다. 5만원을 초과하는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 부담이다.

지난 15일 상장한 KINDEX KRX금현물 ETF는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금현물 ETF다. 기존 국내 상장 금 관련 ETF는 선물형 구조이기에 퇴직연금에서는 투자가 불가능하고 상품 구조 상 선물 롤오버 비용 등이 발생한다. 금현물을 담아 운용하는 ETF는 개인연금저축과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도 투자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한국거래소 금시장의 금현물 가격을 반영하는 KRX금현물지수를 추종한다. KRX금현물지수는 국제금현물 시세를 원화로 환산해 산출되기에 ETF의 일간 성과에 금 시세와 원화 대비 미국 달러화 환율이 함께 반영되는 환 노출형인 점도 특징이다.

정성인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전략팀장은 "대표적 안전자산이자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인 금은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줄이는 자산배분 전략에 필수적"이라며 "KINDEX KRX금현물 ETF는 연금과 같은 장기자금을 금에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유용한 투자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