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원희목 제약협회장 "국산 코로나 백신으로 경쟁력 갖추자"
[신년사] 원희목 제약협회장 "국산 코로나 백신으로 경쟁력 갖추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이 국산 코로나19 백신·치료제를 개발해 경쟁력을 갖추자고 주문했다. 23일 원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대, 제약바이오가 국민들에게 위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이는 국민에 필요한 의약품을 우리 손으로 직접 개발, 생산해낼 수 있는 산업 전반의 경쟁력에서 출발한다"고 밝혔다.

원 회장은 "감염병의 대확산이 종식되지 않은 현 상황에서 제약주권의 기본이라 할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성공시켜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저력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산업계는 보다 공격적인 열린 혁신과 글로벌 시장 개척, 체질 개선, 품질 혁신을 기반으로 보건안보 확립과 국부창출의 새로운 길, 제약바이오 한류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 회장은 차기 정부 출범이 각계각층의 쇄신을 요구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도 봤다. 그는 "2022년은 대선이 치러지는 중요한 해"라며 "산업계도 변화와 혁신 비전을 적극 공유하면서 제도적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약바이오산업은 국민에게 부여받은 시대적 사명과 국내외 환경변화를 통찰하면서 성실하고 끈기있게 책무를 수행해가는 호시우행(虎視牛行)의 해로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